종로구시설관리공단

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글자크기
날씨정보
구름약간
21°C 10.11(수)
  • 미세먼지 농도 아이콘미세먼지 매우좋음
  • 초미세먼지 농도 아이콘초미세먼지 좋음

보도자료

  • 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 키오스크 운영
시설명 종로구시설관리공단
등록일 2024년 7월 8일 13시 12분 조회수 43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 키오스크 운영

- 구민의 심정지 위기 대처 능력 향상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 설치된 심폐소생술 키오스크를 구민이 이용하고 있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헌, 이하 공단)은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 구민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은 일 이용인원이 3,000여명에 달하는 다중이용시설로 수영장, 헬스장, 체육관 등 문화체육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공단에서 설치한 심폐소생술 키오스크는 서울 재난안전본부와 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서울 자치구 공단 최초로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심정지 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을 통해 골든타임을 지켜 구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공단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심폐소생술 키오스크는 심폐소생술 마네킹이 부착되어 누구나 시간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를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이 가능하다. 실습 시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 자세나 압박 강도를 확인할 수 있어 구민들이 누구나 정확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 할 수 있다.

심폐 소생술 교육 영상과 퀴즈 뿐 아니라 다른 기기와 게임처럼 경쟁하는 기능이 있어 청소년층의 흥미를 유발하는 교육도 가능하다.

공단에서는 심폐소생술 키오스크 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적의 깍지 다시 뛰는 심장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심폐소생술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교육실습을 시행하고 SNS에 업로드 하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이를 통한 구민의 참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공단 박정헌 상임이사는 무엇보다 소중한 구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심폐소생술 키오스크를 교육을 적극 수행하여 구민과 공단 임직원이 심폐소생술 능력을 강화하여 위기상황에 대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